홈 > 커뮤니티 > 여행후기
커뮤니티
여행후기
포토갤러리
여행노하우
할인쿠폰


여행후기
제목 MJ에듀 제니맘의 국제학교답사일정이 궁금하세요?
작성자 제니맘
작성일자 2019-05-27
조회수 1555

MJ에듀 제니맘의 국제학교답사일정이 궁금하세요?

요즘 답사 문의가 많고 4월 입학을 위해 답사를 오셔서 진행을하다 보니 미리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은 내용이 있어서 펜을 들었습니다.

10년 넘게 답사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 점 적으로 신경쓰는 부분은 "이 분들은 저희가족과 친구가 될 분 들이다" 입니다. 답사를 오셔서 학교나 말레이시아가 마음에 드시면 다시 방문하시고 정착을 하시게 되고, 다음을 기약하면서 돌아가시기도 합니다.  다른 답사와 마찬가지로 말레이시아는 한국하고는 다른 점이 많아서 불편하고 느리고 덥기도 하지만 몇 일 안되는 2박3일의 답사기간이지만, 그 속에서 나름 살면서 좋은 부분을 알려드리려 노력하고, 또 주의해야 할 것들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제니맘 MJ에듀의 답사에서 다른 점은 학교,집,생활환경을 가능한 한 번의 답사로 결정할 수 있도록 짧지만 바쁘게 제니맘이 열 일 한다는 점 입니다. 보통 두 번 정도 방문을 해야 하는 내용이지만 압축하여 불필요한 항공비와 체류비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공항픽업을 빼면 제니맘은 고객님과 딱 이틀을 함께 하는데요(답사비용절감) 그러면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하루의 일정을 더 예약해서 학교를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드립니다. 학교방문은 담당직원이 있고 그렇게 어려운 영어도 아니라 주로 보고 느끼는 가벼운 마음이라 그렙을 이용해서 방문하셔서 부담없이 학교 투어를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는 2박 3일이 아닌 4박5일 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어짜피 홀로서기 해야 할 외국생활에서 먼저 혼자서 말레이시아를 경험 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되고,  좀 더 많은 학교를 볼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국제학교는 주 중에만 약속을 잡아야 방문이 가능하고, 시험은 당일에 같이 보기가 힘든 이유가 시험은 접수비를 내야 응시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학교를 둘러보고 바로 결정 할 수는 없죠 왜냐하면 다른 학교도 비교를 해야하고 마음의 결정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럴려면 적어도 하루 정도의 간격이 있어야 하는데 이렇게 2~3개의 학교를 하루 간격으로  보고 접수하고 시험을 보고 결과까지 얻기 위해서는 3일 정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결정된 학교 주변으로 부동산업자(에이젼트)와 예약을 하고 주인에게 키를 받아 (혹은 운이 좋아 빈집의 키를 에이젼트가 가지고 있는경우) 경비실을 통과해 콘도 내부를 보고, 집 안 까지 볼 수 있으려면 최소한 일 주일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하지만, 학교가 결정이 되어야 집을 결정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2~3일 안에 한다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이 모든 것을 어느정도 마무리 하는 방법을 찾아 답사를 진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

[MJ에듀와 함께 따로또같이 대략적인 답사 진행 순서]

한국에서 MJ에듀랑 같이 진행 : 

2주전: 사전 학교 선택 3~5곳  후 답사문의 -  학교에 입학가능 여부 타진 - 

1주전: 2~3곳으로 추려서 학교투어와 시험예약 - 

말레이시아 입국 후 MJ에듀와 진행:

답사 1일차(수요일): 대한항공으로 말레이시아 입국 후 공항에서 유심칩과 인터넷이용 구입(제니맘 공항픽업)

1박>

답사 2일차(목요일):  아침부터 오후까지 미리 예약을 한 3곳 학교 정도 안전하고 바가지 없는 Grab택시(사용방법 안내 해 드림)를 이용해 학교 투어 (제니맘 동행 없이 가족이 직접 답사-국제학교는 대부분 도심에 있어 택시로 20~30분거리입니다.)

2박>

답사 3일차(금요일): 학교 2곳으로 확정 후  미리 예약을 해 놓은 1순위 학교 접수비 지불 후 응시(2순위는 대기) - 합격하는 학교로 접수 완료

(MJ에듀 제니맘과 함께 답사)

3박>

답사 4일차(토요일): 생활답사 및 결정된 학교 주변 집 보고 구두로 집 계약 (MJ에듀 제니맘과 함께 답사)

4박>

답사 5일차(일요일): 시내 관광 후 밤 비행기로 한국귀국  (제니맘 동행 없이 자율관광 후 제니맘 공항픽업)- 이주 준비 후 입학과 집계약을 위해 말레이시아 입국계획을 세움.

답사 예정일 최소 2주 전에 연락을 주시고, 사전 인터넷 정보 조사를 통해 3~5곳 정도의 학교를 선정하셔서 알려주시면, 아이의 생년월일 정보만 가지고 우선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학교에 컨택을 합니다. 이 중 입학이 가능하다는 1차 의견을 얻으면 다시한번 숙고해서 최대 3곳으로 추려서 스쿨투어 예약을 방문하시는 다음 날 첫 날 잡고 그 이틀날은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예약을 합니다. 그리고 이틀째 날은 학교방문으로 결정한 1개 학교를 먼저 시험을 보고 결과를 기다려 두 번째 학교의 시험은 차 후로 미루어 놓습니다.

1개의 학교 입학 시험을 위해서는 접수비를 500~1000링깃 등등 지불하고 환불이 되지 않고 학교에 따라 200만원정도 데포짓을 내야 하는 학교도 있기 때문에 (합격시 환불 불가, 불합격시 환불) 꼭 입학시키겠다는 결정을 하고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불합격 처리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차선의 학교도 예비로 준비를 해 놓습니다.

한달살기 하면서도 학교정착답사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달살기 하시면서 진행하시면 공항픽업이 없어서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 해 드립니다.

여름방학을 이용한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관리형 영어캠프, 답사 문의는 지금 제니맘이 한국에 출장 중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sohyun0983 으로 문의 주시면 현재 성실히 상담 진행 중입니다.

제니 유치원부터 12년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경험에 12년 특례로 연세대입학 경험의 제니맘이 운영하는 MJ에듀,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